포스코스틸리온은 1988년 2월 15일에 설립됐으며, 2002년 8월 16일에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국내에 도금공장 2개 라인, 컬러공장 4개 라인, 해외에 도금공장 1개 라인, 컬러공장 1개 라인으로 총 8개의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0년 1월부터 연구전담조직을 신설했으며 포스코 및 RIST와의 산학협동으로 연구개발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 포스코스틸리온 주가
포스코스틸리온 주가는 최근 1달 사이에 급등했다가 다시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 28일 종가 기준으로 51,900원입니다.
2. 포스코스틸리온 이슈
(1) 포스코스틸리온, 자사주 1590주 처분(4월 28일)
포스코스틸리온은 임원에 대한 주식보상을 위해 자사주 1590주를 57,500원에 처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처분금액은 9142만 5000원입니다. 처분 예정 기간은 2023년 5월 2일부터 2023년 7월 28일까지입니다.
(2) 포스코스틸리온 삼성전자에 강판제품 3년간 공급
포스코는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가 사용하는 가전용 냉연, 도금제품 및 전기강판제품을 3년 장기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삼성전자에 대한 강판 공급량은 지금보다 약 25% 늘어날 것이며 기존에 공급하던 냉연, 도금재와 전기강판, 스테인리스강 제품은 물론 포스코스틸리온을 통해 컬러강판 제품까지 공급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3. 포스코스틸리온 회사 개요
포스코스틸리오는 도금강판제품과 컬러강판제품을 생산하여 강건재, 가전, 자동차 시장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도금강판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알루미늄도금강판(ALCOSTA)은 자동차용 및 가전용으로, 내식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아연-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도금강판(MACOSTA)은 강건재 및 자동차시장에, 아연-알루미늄 합금도금강판(ALZASTA) 제품은 강건재, 가전시장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컬러강판 분야에서도 기존에 강건재용(판넬, 지붕재등), 가전용(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등)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Lami강판, 프린트강판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다색강판을 출시하여 컬러강판의 고급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8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컬러공장 #4CCL을 준공하여 고급 제품 양산체제를 구축함과 동시에,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 기술인 포스아트 (PosART)를 개발하여 상용화하여 컬러강판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습니다.
'21년에는 프리미엄 컬러 강건재 브랜드 인피넬리를 런칭하여 홍보를 강화하면서 판매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2014년 미얀마 양곤에 미얀마 최초의 컬러강판 생산공장인 Myanmar POSCO C&C를 준공, 2019년 도금공장(미얀마 포스코)을 인수하여 미얀마 내수 선점뿐만 아니라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였습니다.
4. 포스코스틸리온 실적
포스코스틸리온 실적은 2022년 기준 1조 2,021억원 영업이익 382억 원입니다.
지금까지 포스코스틸리온 주가, 이슈, 실적, 회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스코스틸리온 투자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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