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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산업정보

화장품회사 클리오 정리

by 1인치 2022. 7.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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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는 1993년 설립된 클리오 상사를 전신으로 국내 대표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왔으며, 대표 브랜드인 클리오(CLIO)를 중심으로 페리페라(Peripera), 구달(Goodal) 등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를 위해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리오가 보유한 주요 품목은 포인트 메이크업(립, 아이), 베이스 메이크업, 스킨케어
등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매출 비중의 경우 2022년 1분기 포인트 메이크업 52%, 베이스 메이크업 27%, 스킨케어 18% 등으로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통한 고객 만족 실현 및 동종업계 경쟁사 대비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핵심 유통채널로는 멀티 브랜드샵인 클럽 클리오, 올리브영 등으로 대표되는 H&B(Health&Beauty) 스토어, 국내 및 글로벌 온라인 채널, 면세점, 홈쇼핑 등이 있으
며, 2022년 1분기 기준 당사의 내수 및 수출 비중은 각각 60%, 40%로 견고한 국내 매출 실적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역량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의 목표 시장인 20~30대 젊은 여성들은 트렌드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 특성 및 트렌드에 대응하여 제품 개발, 디자인 및 마케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제품 생산의 경우 코스맥스㈜, ㈜한국화장품제조, ㈜씨앤씨 인터내셔널, (주)코코 등 기타 국내외 OEM/ODM 업체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당사는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 및 신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에 따라 해외 명품 화장품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클리오 주요 제품 중 포인트 메이크업(아이) 부분이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2022년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3.9% 증가, 영업이익 77.9% 증가, 당기순이익은 64.9% 감소했습니다.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의 증가, 비용 절감 노력이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졌습니다.

2022년 2분기는 1분기와 매출액, 영업이익이 비슷할 것으로 추정되며 당기순이익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클리오 주가

클리오 주가는 2022년 7월 18일 기준 13,800원입니다.

 

클리오는 국내 신규 브랜드 출시(22.2Q 올리브영 타입 넘버, 클리오 라이프케어 프로바이오틱스/프로틴 제품), 해외는 기초 브랜드 추가(일본 더마토리 및 힐링 버드, 미국 구달)가 계획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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