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휠라 홀딩스, 영원무역, LF 등 섬유의복업은 연초 대비 강하게 상승을 한 업종 중 하나이다.
연초 대비 누계 시장 수익률 38% 상승하였고 브랜드, ODM 등 모두 강한 반등을 보여주었다.
1. 위기에 강했던 업체가 실적 회복력도 강해
- 강한 브랜드력, 위기 대응력, 적극적인 채널 전략 : F&F, 한섬
- 상반기 실적 호조 : 한세실업, 영원무역
- 하반기부터 실적 턴어라운드 : 화승 엔터
2. 패션 브랜드 업
1) 국내 패션 소비 3월부터 강한 반등
- 지난 4분기까지 두 자리 역신장, 올해 1분기 두 자리 신장으로 반전
- 지난해 3월 41% 감소, 올해 3월 45% 증가
2) 오프라인 채널 회복이 턴어라운드에 기여
- 오프라인 패션 소비의 주력 채널인 백화점에서 패션 품목 매출 신장 3월부터 평균 상회
- 다만, 2019년 1분기 수준 이상으로 회복된 업체는 아직 소수에 불과
3) 미국 상황과 비교해 보면 더 잘 보여
- 국내 패션 소비 3월은 2019년 3월 수준까지 회복 못한 상황
- 반면, 미국 패션 소비는 2019년 수준 이상으로 회복
3. ODM업 - 미국 내 강한 성장세 예상
1) 미국 재고 축적 사이클 빠르게 진입
- 미국 의류 수입액은 2019년 9월부터 감소세, 코로나로 인해 생산규모 현저히 축소
- 셧다운 종료되고 오프라인 소비 회복되면서 빠르게 재고 축적 중
- 미국 의류 소비는 캐주얼, SPA 브랜드 위주
- 베트남은 견조, 중국도 곧 정상화 예정
2) 소비와 함께 ODM 발주 회복세 지속, 내년 2분기 이후 성장세
- 미국 3월 가계소비 11% 증가, 패션 소비는 56% 증가
- 미국 의류 소비는 큰 부침 없이 물가상승 수준의 성장을 지속하는 시장
3) 국내 의류 ODM 업체, 상반기 실적 호조 이어질 예정
- ODM 수출액은 2분기 더 강할 것
- 특히 의류 ODM 업체 Valuation 매력 돋보임
- 다만, 국내 ODM 업체들의 부업으로 전년 하반기 실적 호조였던 점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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